본문 바로가기
Honey Tips for Real Life

우리은행 비밀번호 5번 틀리면? [앱에서 해결하기]

by yelobean 2020. 9. 26.
반응형

나의 주 은행은 우리은행이다. 최근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5번 틀리는 일이 있었다. 또 평일 업무시간에 은행을 찾아가야 하나... 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알아보니 비밀번호를 5번 틀렸을 경우 잠금을 어플로 해제할 수 있었다. 세상 참 좋아졌다.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준비물

'우리 WON 뱅킹' 앱, 본인 명의의 휴대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조회 가능한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혹은 타 은행 계좌

 

위 4가지가 준비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따라 해 보자.

 

여기서 주의할 점은 어플에서는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는 없고, 새로운 5번의 추가 비밀번호 입력 기회를 얻을 뿐이다. 비밀번호가 완전히 기억나지 않는 분들은 우리은행 지점 방문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방법

1. 우리 WON 뱅킹 앱의 홈 화면에서 우측 아래 '전체 메뉴'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 참고)

 

2. 이후 우측 아래 '비대면 실명확인'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 참고)

 

3. 이어서 우측 상단의 '뱅킹 관리'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 참고)

 

4.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누른다.

 

5. 모두 '예'를 누르고 넘어간다. (포스팅 시작 부분의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준비물'을 모두 챙겼다면 모두 '예'를 누를 수 있다.)

 

6. 이어서 휴대폰 인증, 신분증 확인, 은행 실명확인 세 가지를 추가로 진행하면 원하는 계좌의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